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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책인터뷰] 대중교통 자율주행 시대 열린다···세종시에서 첫 선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19:53

    안녕하세요 장진아입니다.자율주행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승용차 이어버스도 시험운행에 들어갔습니다. 서울주행버스 상용화의 첫 번째 과제, 대한민국교통연구원 강경표 단장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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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대중 교통 자율주행 시대가 열린다.세종시에서 처음 ​ 방송 일시:20일 9. 하루.일 5재생 가끔:05:일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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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지나 국민기자>얼마 전 세종시에서 시험운행이 있었는데 어떻게 운영됩니까? 《강경표 조사단장》버스 중앙정차로가 있는 BRT 구간, 역시 그 구간을 연결하는 주변의 호수, 아파트 단지, 행정부 청사 그 주변을 연결하는 실증구간을 선정했습니다. 그 실증 구간에 맞게 올해는 중소형 셔틀 버스 2대를 가지고 시연을 하게 된 것입니다. 장진아 국민기자 역시 달라진 것은 승객들이 자율주행버스를 타고 내릴 때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을 본 것이었습니다.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강경표 조사단장> 저희가 중소형 셔틀버스로 중점적으로 공급하는 서비스는 사용자 편의 서비스입니다. 첫번째가 정류장에서 장어 린이인과 고령과 승객이 크게 움직이지 않아도 자신의 입장에서 버스가 정확하게 정차하고 승하차 서비스를 공급할 첫번째입니다. 2번째는 수요 대응용 서비스입니다. 즉 버스가 아니라 택시처럼 콜 서비스가 있는 곳에서는 주변 버스 정류장에 언제든지 승하차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 장진아 국민 기자>전국에서 에에쵸 있던 1이지만, 문재는 없었나요? ​ ◆ 강 교은표 조사 단장>아무래도 자주 1반의 차와 운전자들이 행하고 있는 불법 주정차, 신호 교차로 신호 위반, 실선에서는 도로에 변경 이러한 것은 사실, 자주 열리고 있는 불법 운행 형태입니다. 그런데 저희 자율 주행 셔틀 버스는 1반 도로 교통 법을 쥬은느 구기 때문에 1반 차 혼재시 그런 불법 운행하는 차량과의 잠재적인 위 햄 문재 이런 것을 해소하는 것이 가장 글 솜씨였습니다. 장지나 국민기자> 현재는 시험운용단계인데, 이 시스템이 언제부터 본격적으로 운행될까요? ​ ◆ 강 교은표 조사 단장>2021년에 실증이 끝나면 그 개발하는 중소형 셔틀 버스, 대형 고속 버스를 양산할 수 있는 체제를 자동차 제조 회사가 만들어 택지 준비할 시간이 아마 2~3년 정도 걸릴 것이라고 나는 개인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4년 정도가 아마도 상용화가 특정 토지에 특정 영토라고 하면 이 같은 인프라를 갖춘 곳에서는 상용화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장지나 국민기자> 이런 자율주행버스 상용화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주셨는데, 현재 진행 형세는 얼마나 되십니까? ​ ◆ 강 교은표 조사 단장>아무래도 1반의 승용차인 경우에는 자동차를 소유하는 운전자들이 자율 주행 차에 대한 수용성이 오전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대중 교통은 서비스를 구입할 승객들로 차는 1반 공공에서 운영을 하기 때문에 더 빨리 조기에 상용화가 된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끝난 2021년 이후는 아마 상용화하는 기반 인프라가 갖춘 것은 아마 즉시 특정 지자체에서는 차량을 구입하고 개발한 인프라를 구축하면 상용화하려면 큰 글재주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 장진아 국민 기자>차의 생산과 개발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도로와 교통 관련 법규를 마련하고 있다 1이 정 이야기 중요하지만 이부분에대한진행형세는어때요? ​ ◆ 강 교은표 조사 단장>국토 교통부로 가는 자동차 안전 기준, 자동차 부품과 안전 장치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고 있는 것이 올해 수준 3에 대하여 조기에 수립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두번째,제도면에서는서비스의상용화입니다. 차량은 안전기준에 맞게 제작하지만 그 차량을 가지고 궁극적으로 배달서비스나 승객을 운송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법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다행히도 국토부가 올해 자율 주행 자동차 상용화 특별 법을 허가하고 시행이 1년차인 내년 5월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장지나 국민기자》 자율주행 대중교통 버스 체계에 대한 전망과 가장 시급한 과제가 있으면 이야기를 써주세요. 강경표 조사단장> 차량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차량을 지탱하는 인프라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로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정밀한 전자지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차량이 군으로 3대 이상 몇대 운행을 할 때는 센터에서 모니터링하고 비상시에는 관제까지 할 수 있는 전반적인 시스템을 하면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도입을 수 있거든요. 2020년에 기본적으로 실용화 기술이 개발되면 상용화에는 큰 글재주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 장진아 국민 기자>자율 주행 버스는 교통 체계를 완전히 바꾸어 1대 혁명과 볼 수 있습니다. 더 잘 준비해서 편리함과 안전까지 함께 싣고 달리기를 기대합니다. 김 1이야기보다 감사합니다. 강경표 조사단장 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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