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17:06


    >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서, 손목의 책인 손가락의 저림, 혹은 욱신거리는 통증 등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이것은 대부분 키보드 사용이 많은 샐러리맨 본인, 종언이나 가사노동, 아이를 안고 있는 전업주부 등으로부터, "본인 외 본인"은 증상으로 손목터널 증후군의 신호 하나가 생긴다는 사실, 아시나요?이 질환은 손목 부위의 정중신경이 눌려 통증이 본인 외 본인이라는 질환으로, 이곳에서 이야기하는 정중신경은 손목터널을 지본인은 신경의 이름으로, 이 신경이 압박되면 엄지, 검지, 중지, 약지, 손바닥 등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다.


    >


    이렇게 손에 저림이 심해져 본인 중에는 손가락 감각이 무뎌지거나 손가락의 힘이 떨어져 물건을 잡기 힘들어 지는데, 이와 동시에 손이 무감각해지고 손을 꽉 잡으려고 하면 가끔 타는 듯한 통증을 느끼는 것이 본인, 야간에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때, 손목 휴식을 취하거나 파스/진통제 등의 자가 치료를 받기도 하지만 통증을 참고 일을 계속하면 증상은 더욱 악화될 수밖에 없습니다.


    >


    손목 사용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고, 그 외에도 온찜질이나 마사지 등도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며, 한 손으로 반대손을 위아래로 뻗는 손목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50대의 서 씨는 최근 손 때문에 잠을 안 자사람은 하나 있었습니다.손목을 사용할 때마다 시큰거리고 아프고 신경 쓰였고, 밤이 되면 손목 아픈 증상이 점점 심해져서 잠을 잘 수 없게 되었죠.처음에는 디스크 때문에 손이 저리지 않았을까 싶어서 먼저 디스크 검사를 받자마자 허리 쪽은 아무 이상이 없고, 아픈 증상이 계속되자 손목터널증후군 치료 중점 병원을 내원하여 해당 질환 진단을 받게 되었습니다.


    >


    이처럼 우리의 손목 부위는 손가락을 움직이는 소식통 그리고 신경이 지그완 것에 이를 두고 보호하는 1종의 관으로, 손목 근육이나 신경이 지그왈지는 스궁그와은은 뼈와 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궁그와은에는 손가락을 움직이는 9개의 힘줄과 정중 신경이 지그와잉 가는데 손목을 무리하게 사용하게 되면 약해지고 좁아진 스궁그와은이 신경을 압박하는 것인데 이처럼 좁은 터널 속에 근육이나 신경 등이 밀집되어 있다 보니 내부에 약의 간이라도 부종이 생기는 경우 상대적으로 약한 신경이 눌렸을 것 이다니다.


    >


    무엇보다 이 질환은 손목이 반복된 사용으로 염증이 발생하는 것이며, 정확한 명칭은 手손근관증후군で으로 오랜 세월 가사노동을 많이 하신 주부분들,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에게 발생하며, 주요 증상으로는 손이 뻣뻣하고 붓는 느낌이 드는 것입니다.또, 심한 경우, 자는 동안 손이 저리고 넙적거려서 잠을 못 자기도 하는데, 저런 증상이 나와 본인이 되거나 반복하게 됩니다.


    >


    거의 손에 저린 손목의 통증, 감각 저하 등이 발발했을 때, 손을 움직이면 증상이 가라앉기 때문에 초기에 본 질환의 치료를 할 수 없어 무더워지기도 합니다.그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해당 질환의 치유 후를 느끼시는데, 그 이유는 바로 입원기간 때문이다.입원 기간이 길어질 경우, 재활 시작도 늦기 때문에 사실상 빠른 꽃상 복귀가 어려운데, 이러한 긴 입원 기간 발발 문제는 봉합 방식과 마취 방식, 궤를 같이 한다.


    >


    그래서 당원은 손목터널 증후군의 치료로 압박하는 횡수근 인대를 압박하지 못하도록 인대를 유리하게 하는 유리술을 시행합니다.과거에는 중앙 신경 주행 경로를 모두 크게 절개하고 진행되면서 입원 기간이 길고 이와 같이 술 후 상처가 남았지만, 본원에서 시행하는 미세 침스프슬은 아픔과 상처처럼 치료 부다 sound을 덜 수 있고 이와 함께 당 1수술과 퇴원이 가능할 만큼 빠른 치료가 가능하게 됩니다.


    >


    위에 말한 슬식웅 손바닥을 종이에 잘리보다 작은 첫~2cm안팎 최소 절개를 압박하는 펜스군의 인대를 유리하고 마음을 개방하는 방식으로 의료진의 임상 경험, 체계적인 의료 체계에 도우잇밤침 돼야 가능한 방식이다.무엇보다 손목통 및 절개로 인한 회복 지연과 감염에 대한 부그다소리를 줄인다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통증이 심해질 경우, 중점병원을 방문하여 근본적인 손목터널 증후군을 치료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이처럼 손저림을 겪는 사람은 많지만 대부분 자연스레 좋아질 것이라고 기대하며 의료진의 진단과 치료를 늦추는 사람이 많은데 이럴 때는 간단한 자가진단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


    제1우선 손가락을 아래쪽으로 향하고 양쪽의 손등을 서로 맞닿도록 하겠습니다.이후 1분 이내에 엄지, 검지, 중지 부위에 저린 생각이 있다면 해당 질환을 의심해야 하고 역시 손목을 구부린 때 손목 관절에 통증이 느끼거나 나쁘지 않고 손목 앞 부분이 시큰거리고 손목을 범한 때 짜릿한 감각이 있을 때에 중점 병원을 찾아 검진 받는 것이 좋았습니다.


    >


    마지막으로 이러한 통증은 결코 무시할 수 있는 질환이 아니라 장기간 방치했을 경우 근육의 석회화건염과 근육의 파열 등의 수. 술적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으므로 진통제나 패스를 이용해 통증을 억제하기 보다는 중점병원을 방문하여 초기에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염두에 두기 바란다.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